LG, 옵티머스 3D·패드 공개….반격카드는 3D?

 

by 주민영 | 2011. 02. 15

(2) 모바일

LG전자가 무안경 3D 스마트폰 ‘옵티머스 3D(Optimus 3D)’를 공개했다. 허니콤 기반 태블릿 ‘옵티머스 패드(Optimus Pad)’에도 3D 영상 촬영을 위한 듀얼 카메라가 탑재됐다. 지난해 스마트폰 시장에서 어려운 한 해를 보냈던 LG전자가 반격을 위한 무기로 3D를 선택한 것이다.

20110213_MWC2011_옵티머스패드 3D_2-[0]

LG전자 옵티머스 3D(왼쪽)와 옵티머스 패드

LG전자는 14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1′ 행사에서 프레스 컨퍼런스를 열고 옵티머스 3D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옵티머스 3D는 스마트폰 중에서는 세계 최초로 500만 화소 듀얼 렌즈 카메라를 탑재해 동영상과 이미지를 3D로 촬영할 수 있다. 2D는 1080p 풀 HD, 3D는 720p의 화질로 촬영할 수 있다.

촬영한 3D 콘텐트는 DLNA와 HDMI 출력을 통해 유무선으로 3D TV나 노트북 등 다른 디바이스와 공유할 수 있고, 4.3인치의 무안경 3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별도의 안경 없이도 촬영한 3D 콘텐트를 감상할 수 있다.

3D 기능을 전면에 내세운 만큼 하드웨어 사양도 준수하다. LG전자는 옵티머스 3D를 세계 최초로 ‘듀얼 코어·듀얼 채널·듀얼 메모리’를 동시에 탑재한 스마트폰 이라고 소개했다. TI OMAP4 듀얼코어 프로세서의 컴퓨팅 파워가 2D-3D 컨버전을 제공하기에 충분한 컴퓨팅 파워를 제공한다.

lg optimus 3d_5

옵티머스 3D는 뒷면에 3D 촬영을 위한 듀얼 렌즈 카메라를 탑재했다

이와 함께 선보인 허니콤 기반의 태블릿 ‘옵티머스 패드’는 지난달 열린 CES 2011에서 T-모바일 USA와 함께 공개했던 ‘지-슬레이트(G-Slate)’와 동일한 제품이다. 옵티머스 패드도 3D 듀얼렌즈 카메라를 탑재해 3D 영상을 고화질로 촬영할 수 있다.

허니콤(안드로이드 3.0) 운영체제를 탑재해 구글의 최신 모바일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화면 크기는 8.9인치로 최근 다른 업체들이 선보인 10.1 허니콤 기반의 태블릿보다 크기가 작고 무게도 가벼운 편이다. 7인치와 10인치 태블릿 사이에서 화면을 키우면서도 휴대성을 높이는 절충안을 제시한 것이다.

LG전자는 새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3D 기능을 전면에 내세우면서, 경쟁 제품과 차별화하는 성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된다.

그러나 동시에 아직 대부분의 소비자들에게 모바일 3D는 낯선 환경이라는 면에서, 과연 옵티머스 3D가 갈 길 바쁜 LG전자의 스마트폰 시장 반격을 이끌 선봉장이 될 수 있을 지에 대해서는 의구심이 드는 것도 사실이다. 지금 당장 LG전자에게 필요한 것은 참신한 시도보다는 지난해 갤럭시S가 보여준 시장 파괴력이 있는 제품을 선보이는 것일 수 있다.

G-Slate_1_thumb

LG전자 옵티머스 패드

어쨌든 LG전자는 옵티머스 3D를 선보이면서 앞으로 3D 촬영-재생-업로드-콘텐트 관리에 이르는 3D 에코시스템을 구축하고, 소비자들이 3D 촬영과 재생을 필수 기능으로 느끼도록 알려야 하는 과제를 앉게 됐다. 동시에 이러한 과제가 성공한다면 3D TV와 3D 노트북 등 3D 재생을 지원하는 다른 가전제품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가능성도 엿보게 됐다.

LG전자는 13일 ‘유튜브(YouTube)’와 3D 동영상 공유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으면서 3D 에코시스템 확산을 위한 첫 번째 행보를 시작했다. 이를 통해 옵티머스 3D와 옵티머스 패드에는 유튜브로 3D 영상을 업로드 하는 기능이 구현된다. 유튜브의 3D 전용 사이트에 3D 동영상을 업로드하고 재생할 수 있는 스마트폰은 옵티머스 3D가 처음이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 부사장은 “옵티머스 3D는 콘텐트 부족에 시달리던 기존 3D 시장의 한계를 해소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하며 “유튜브와의 협력을 통해 더욱 많은 고객들이 3D 콘텐트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올해 국내에서 10여 종, 전세계에 20여 종의 스마트폰을 출시할 예정”이라며 “연간 3천만 대의 스마트폰을 판매해 흑자전환의 초석으로 삼겠다”고 밝혔다.

20110214_MWC2011_옵티머스3D존2-

LG전자 MWC 2011 부스에서 관람객과 취재진이 옵티머스 3D를 촬영하고 있다

관련기사

파이핑하기 싸이월드 공감

인쇄 인쇄

3d, lg전자, MWC 2011, 무안경,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옵티머스 3D, 옵티머스 패드, 유튜브, 허니콤

http://www.bloter.net/archives/49615/trackback

http://www.bloter.net/archives/49615

This entry was posted in Uncategorized. Bookmark the permalink.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