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품뺀 저가형 태블릿PC ‘와이파이’가 필요해

최영무 2011-01-21

SEOUL, Korea (AVING) — <Visual News> 주요 기능만을 탑재하고 통화기능을 뺀 저가형 태블릿PC가 쏟아지면서, 와이파이 라우터 3W 브릿지를 출시한 씨모텍(대표 김태성, http://www.cmotech.com)의 수혜가 기대된다.
작년 아이패드와 갤럭시탭이 각각 KT와 SKT를 통해 국내 출시됐다. KT는 저가형 태블릿PC 아이덴티티탭을 출시했으며, SKT도 준비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밖에도 아이리버, 유경테크놀로지는 통화기능을 뺀, 와이파이를 이용한 태블릿PC를 선보이고 있다. 이러한 제품의 특징은 소비자의 필요에 딱 맞는 기능만을 탑재해 가격이나 기능적으로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와이파이를 통한(통화기능 없음) 저가형 태블릿PC의 확산에 힘입어 무선 데이터 통신 전문업체들의 와이파이 라우터 제품들의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씨모텍의 3W 브릿지는 3G/4G(와이브로) 무선 네트워크를 와이파이로 전환시켜 주는 제품으로 와이브로 접속이 불가능한 지역에서는 3G망을 이용한 와이파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전국 어디서나 무선인터넷을 즐길 수 있다.
씨모텍 관계자는 “아직 시장을 판단하기에는 이르지만, 태블릿PC의 저가형 시장과 하이엔드 시장의 양분화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한다”며 “언제 어디서나 저렴하게 무선인터넷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Global News Network ‘AVING’

최영무 기자(www.aving.net)

http://kr.aving.net/news/view.php?articleId=183576

This entry was posted in Uncategorized. Bookmark the permalink.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