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연구소, 전국 공부방 어린이에게 V3 기증

 

by 도안구 | 2011. 01. 14

(1) 따뜻한 디지털, 엔터프라이즈

안철수연구소아름다운가게와 공동으로 공부방 어린이들에게 1천개의 V3를 기증했다.

안철수연구소는 2010년 11월 말부터 12월 31일까지 한달 동안 자사의 쇼핑몰인 안랩몰(http://shop.ahnlab.com)에서 모든 제품이 판매될 때마다 일정액을 적립해 금액만큼의 V3 365 클리닉 패키지를 아름다운가게 측에 전달하는 ‘V3 혼자 쓰면 무슨 재민겨’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이 캠페인에는 한달 간 약 1만 6천 명의 사용자가 참여했으며, V3 365 클리닉 패키지 1천개는 소비자가 기준으로 환산하면 약 5천 만원에 해당한다. V3 365 클리닉 패키지는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전국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해 오는 4월부터 전국의 공부방 어린이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안철수연구소의 V3 기증은 기업의 일반적인 기부 캠페인과 달리, 유료사용자와 함께 공부방 아이들이 안전한 PC 환경을 만들어 나갔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V3 365 클리닉’은 백신기능은 물론, 방화벽, 개인정보보호, PC최적화, 인터넷하드 등 다양한 부가기능이 제공되는 통합 보안 프로그램이다. 또한 이와 함께 출장기사 없이 원격으로 고객 PC의 복잡한 기술문제를 해결해주는 ‘PC주치의’ 서비스를 별도로 이용할 수 있다.

김홍선 안철수연구소 대표는 “안철수연구소는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함께 사는 사회에 기여한다’라는 창업철학에 따라 무료백신 배포와 아름다운재단 연계 활동, 청소년 보안교실 V스쿨 등 활발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다. 이번 V3 기증 캠페인도 이러한 정신의 연장선에 있다. 안철수연구소는 앞으로도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홍명희 아름다운가게 대표는 “요즘은 기업의 나눔 실천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고 이웃과 환경을 위해 노력하는 착한 기업이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게 되는 것이 일반적이다”라고 설명하고, “우리 기업이 잘할 수 있는 일을 통해서 이웃을 돕는 것이 재능기부인데, 이런 점에서 안철수연구소의 나눔 활동은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왼쪽에서 두번째: 아름다운가게 홍명희대표 / 왼쪽에서 세번째: 안철수연구소 김홍선대표

파이핑하기

인쇄

V3, 공부방, 사회공헌, 아름다운가게, 안철수연구소

http://www.bloter.net/archives/46447/trackback

http://www.bloter.net/archives/46447

This entry was posted in Uncategorized. Bookmark the permalink.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