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2세대 루머 vs 루머. 해상도 높아지는가 아닌가?

 

디지털 소식/노트북/컴퓨터 2011/01/17 21:45 Posted by 스텔D

아이패드 2세대의 스크린 해상도와 관련해서 두가지 루머가 맞붙었습니다. 해상도가 높아지느냐, 아니냐 입니다.

해상도가 높아지지 않는다는 루머는 이미 포스팅한적이 있습니다. iOS SDK에서 발견된 아이패드용 카메라 어플리케이션이 카메라 조리개 이미지가 1024×768로, 아이패드 2세대는 카메라를 탑재하지만 해상도는 그대로라는 루머입니다.

그러나 애플의 새 iBooks 어플리케이션에서 새로운 이미지가 발견되어 종잡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iBooks 어플리케이션 1.1 에서, 아이패드용 아이콘 사이즈를 2배로 늘린 아이콘이 발견된 것입니다. 이것은 기존 아이폰에서 아이폰4로 넘어오면서 해상도가 4배 늘어난것과 마찬가지로, 아이패드 2세대 역시 해상도가 4배(2048×1536)로 늘어난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는 아이콘입니다.

또다른 루머는 아이패드용 부품 판매 사이트입니다.

애플인사이더에 따르면, 아이패드 2세대용 LCD 패널을 판매하고 있는곳이 있는데, 여기서 팔리는 아이패드 2세대용 LCD 패널의 가격이 $218로 아이패드 1세대용 LCD의 가격은 $63보다 훨씬 비싸다고 합니다. 이 큰 가격차이가 2세대 패널이 초고해상도임을 말해준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상도가 2048×1536이라는, 모바일 사상 최대의 해상도를 가지게 될 경우 불러올 수 있는 하드웨어적인 부족함을 해결할법한 루머도 같이 나왔습니다. 일렉트로니스타에 따르면, 아이패드 2세대에서 듀얼 GPU 칩인  SGX543MP2를 탑재한다는 것입니다. SGX543MP2는 이론상 SGX535의 최대 4배 성능을 가지는 칩셋으로, 강력한 GPU를 탑재하여 높은 해상도에서도 원활하게 돌리게 된다는 것입니다.

아이패드 2세대가 나오기까지 이제 2달 가량 남았지만, 벌써부터 다양한 루머들로 아이패드 2세대의 모습이 이야기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화제가 되는 아이패드 2세대가 과연 어떤 모습으로 나오게 될까요?

 

http://stellist.tistory.com/1477?_new_tistory=new_title

This entry was posted in Uncategorized. Bookmark the permalink.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