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2X 카메라 사진, 동영상 무인코딩 DviX 멀티미디어 기능 리뷰

 

휴대전화 리뷰/스마트폰 : 2011/01/12 02:58

It, 갤럭시s, 아이폰, 아이폰4, 옵티머스 2x, 옵티머스2X


무척 빠르고 쾌적한 사진과 영상들의 로딩이 인상적입니다.

아이폰과 모토로이를 사용하고 있는데 옵2X의 갤러리 속도와 반응속도는 아주 쾌적합니다.

부드럽고 로딩도 거의 없습니다. 저 이미지들은 수천x수천의 대형이미지들입니다. 다른 일부 안드로이드폰에서는 조금씩의 로딩이나 느려지는 형상

이 일어나는데 옵티머스 2X는 아주 쾌적합니다. 멀티터치도 부드럽고 반응속도도 만족스러웠습니다.

모토로이도 초기 안드로이드폰이라 살짝 느리고 로딩도 있긴하지만 나름 쾌적한 편이긴합니다.

최고급인 ips 디스플레이로 화질은 최고 ㄷㄷ 색감도 시야각도 돋습니다.

FWVGA(16:9)가 아닌 WVGA(16:10) 해상도를 사용하고 있어서 동영상을 틀면 위아래로 레터박스가 생기는 것이 저로써는 단점이라고 생각합니다.

16:9 진짜 풀와이드 해상도라면 좋을텐데 16:10이라 동영상 재생시에는 레터박스가 생깁니다

16:9 비율인 스마트폰은 모토로이, 모토쿼티, 모토글램, 디파이, 엑스페리아 X10이 있습니다.

16:9 비율을 사용하는 디파이폰의 리뷰로 16:9 비율이 왜 좋은지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모토로라 스마트폰 ‘디파이’ 리뷰 후기

이번 옵티머스2X는 듀얼코어를 탑재해서 일반 저사양 컴퓨터에서도 잘 안돌아가는 1080P (1920×1080) 해상도의 영상을 지원한다고 홍보하더군요

1080P영상은 블루레이 해상도의 영상으로 이 초대형 해상도의 영상을 돌리기 위해서는 엄청난 HW성능이 뒷바침되야합니다. 불과 몇년 지난 컴퓨터들만해도 1080P Full HD 해상도의 영상은 못돌리거든요 끊기거나 버벅거리면서 싱크도 안맞고 난리납니다<

블루레이 해상도는 1080P 1920×1080, DVD 해상도는 7480P 720×480 해상도입니다.

하여간 옵2X에서 1080P Full HD 영상이 돌아간다고 하길래 Full HD 해상도의 애니들을 3편 돌려봤습니다.

슈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Full HD 영상들 돌아갈 줄 알았는데 3편 다 재생이 안된다고 지원되지 않는 포맷이라고 경고창이 뜨고 재생이 안됩니다..

옵2X에서는 무인코딩 영상을 재생할 수 있는 것은 DivX의 일부 포멧 영상들을 무인코딩으로 720P 영상까지 지원하는 것이고, 1080P로는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고 1080P 영상은 무인코딩으로는 안돌아가고, 영상 촬영한 것과 같은 포멧으로 인코딩해야만 돌아가는 것입니다.←싸용 공식입장이 아니라 제가 정황과 자료, 실험을 통해 유추해낸 것입니다.

일본판 갤럭시S는 Full HD 영상을 무인코딩으로 돌릴 수 있는 칩을 따로 내장해서 Full HD 해상도의 DivX 포멧의 일부 영상은 무인코딩으로 돌릴 수 있다는데 옵2X는 FullHD영상을 돌리려면 인코딩을 해야만합니다.

Full HD영상은 인코딩을 해야만 돌아간다는 것은 기대가 컷던 저로써는 아쉬운 일이지만 현재 한국에서 Full HD영상을 폰에 무인코딩으로 넣어서 돌릴 수 있는 기기는 없기 때문에 (아이폰은 에어비디오 어플로 Full HD 영상 무인코딩으로 스트리밍은 가능) 올해안에 좋은 CPU를 탑재한 스마트폰들이 쏟아져 나올테니 기대해봅니다.

사실 DivX를 지원하는 기기들이라도 시간이 허락한다면 인코딩을 해서 넣어보는 것이 더 좋은데(물론 무인코딩이 인코딩안해도 되니 시간 절약되고 안귀찮은 점은 좋음), 인코딩을 하면 용량을 줄일 수 있고 인코딩을 안하고 여러 영상을 넣으면 초멧이 제각각이라 돌아가는 영상있고 안돌아가는 영상 막섞여서 귀찮아 집니다. DivX지원폰이 모든 영상 다 무인코딩으로 재생시키는게 아니라 DivX 포멧의 일부 코덱의 영상만 무인코딩으로 재생되는거라 여러 파일들을 넣으면 돌아가는게 있고 안돌아가는게 섞여있습니다.

또 저는 가능하면 FullHD영상을 많이 보기 때문에 DivX로 재생이 안되니 한번에 다 인코딩해서 넣어보는 편입니다.

이것은 직접 사용해보면서 인코딩을 할지 안할지 스스로 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S도 그렇고 옵티머스2X도 아이폰 iOS의 카메라 UI를 똑같이 배꼈습니다.

대신 안드로이드폰의 카메라는 매뉴를 눌러서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은 어떤 설정도 하지 않고 단지 찍기만하면 잘 나옵니다. 

테스트 결과입니다. (맨위에 삼성 HZ35W와 소니 DSC-WX1 은 핸드폰 이 아니라 진짜 똑딱이 디카 입니다.)

아이폰4 의 경우 애플이 자랑하는 이면조사형 CMOS 에 의해서 500만 화소에도 불구하고 (라고 하지만 상당하죠) 드로이드 X 나 에보4G 같은 800만 화소 카메라폰 보다도 높은 사진 퀄리티 성능을 자랑했습니다. 반면 갤럭시s 는 경쟁 제품들과 비교해서 가장 꼴지로, 간신히 아이폰 3GS 보다 우위에있는 성능을 보였습니다.

출처: 아이폰4 vs 갤럭시s vs 드로이드x 최고의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은?

디파이 vs 아이폰4 카메라 비교 리뷰

테이크, 아이폰3GS, 아이폰4, 익뮤 스마트폰 카메라 비교 촬영기

디파이, 테이크, 아이폰, 노키아 익스프레스 뮤직등의 스마트폰들 카메라를 예전이 비교한 적이 있으니 한번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위는 옵2X 아래는 아이폰4입니다.

노이즈와 초점으로 선명도는 아이폰이 더 좋은 것 같네요

아이폰4와 옵2X로 어둡고 형형색색의 조명이 빛나는 매우 조건이 안좋은 실내에서 촬영 비교를 했습니다.

폰카는 어차피 실외의 자연광이 많은 곳에서는 개나소나 잘 찍힙니다. 하지만 이런 악조건에서도 잘찍히는 폰카가 좋은 폰카라고 할 수 있겠죠

옵2X는 800만화소 카메라와 제논 플레쉬가 있고

아이폰4는 500만화소 카메라와 HDR, 이면조사센서, 플레쉬가 있습니다

위는 옵2X 아래는 아이폰4

조명이 아주 색색깔 많아서 색감이 좀 그렇네요

초점과 빛의 처리는 아이폰4가 더 좋은 것 같네요

위 옵2X, 아래 아이폰4

실내에다가 조명들이 화려하지만 옵2가 더 사진이 잘나온 것 같네요

위 옵2X, 아래 아이폰4

아이폰의 화각이 더 넓어서 넓게 찍히고, 아이폰이 더 밝게 찍히는 대신 노이즈가 더 심합니다.

이런 악조건인 실내에서 보통의 폰카들은 노이즈 쩔고 초점도 잘 안잡히고 흔들림도 쩔텐데 이 두폰의 카메라 화질은 양호한 편인 것 같습니다.

※연계 포스팅입니다.

옵티머스2X 블로거 간담회, 한강에 떠있는 특급 블로거 간담회장에 가다

옵티머스2X 블로거 간담회 후기, 뷔페 식사와 기념품을 받아왔습니다.

옵티머스2X HW 최강 스마트폰, SW 최적화는 잘 되어있을까? 리뷰 후기 갤럭시S/K/U, 베가X 비교

옵티머스2X 카메라 사지진, 동영상 멀티미디어 기능 리뷰

http://konatamoe.tistory.com/427?_new_tistory=new_title

This entry was posted in Uncategorized. Bookmark the permalink.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