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C 태블릿 HTC 스크라이브 Scribe 출시 임박

 

HTC 2011/01/02 16:28 Posted by 모바일시티

스마트폰 시장에서 애플, 삼성에 이어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회사라 하면 단연 HTC일 겁니다.
HTC 스마트폰이 세계 시장에서 무섭게 성장하고 있죠.
특히 얼마전에 출시한 디자이어HD가 인기를 얻으면서 그 기술력과 디자인 모두에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그런 가운데 HTC에서 태블릿을 출시할 것이라는 소식들이 들리고 있습니다.
바로 태블릿 상표를 신청한 것에서 비롯되었는데요. 이미 이전부터서 HTC의 태블릿 개발 소식은 들려왔었고, 출시는 당연한 것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HTC는 구글에서도 구글 최초의 스마트폰 넥서스원을 함께 만들 만큼 그 기술력을 인정받았었는데요.
지금은 삼성의 성장으로 조금은 주춤하고 있는 모습니다.

이번에 출시하게될 태블릿 ‘스크라이브 Scribe’
조금식 사양들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나온 스크라이브의 사양들입니다.
1. NVIDIA Tegra 2 dual-core chipset
2. 7인치, 혹은 10인치로 미정이지만 1280 x 720 터치스크린
3. 2 GB of internal memory
4. 32 GB microSD card
5. WiFi, GPS, and Bluetooth
6. 안드로이드 2.4 Honeycomb

새로운 안드로이드 기반의 태블릿으로 출시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직 사이즈와 구체적인 디자인에 대해서는 언급이 없습니다.
단지 다양한 컨셉의 사진들이 인터넷에 있지만 어떤 새로운 모습 모다는 성능이 강조 되는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 안드로이드 진영에서 새로운 디자인, 컨셉의 제품이 나오지 않고 있다고나 할까요?

처음 태블릿 시장에 대한 회의로 많은 업체들이 태블릿 제작을 포기 했습니다.
그러나 애플 아이패드의 성장으로 태블릿 시장에 활성화가 일어나자 그 동안 주춤하던 많은 업체들이 나오기 시작했죠.
그리고 대부분 애플의 아이패드와 경쟁하여 아이패드의 대항마라는 타이틀로 출시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구글 안드로이드 기반의 다양한 업체들이 모이면서 점차 애플은 독자 노선을 계속해서 달려가는 듯 보이고,
안드로이드 진영의 제품들의 경쟁이 날로 심화 되어 보입니다.
현재로서는 누가 애플의 아이패드는 독자적인 시장을 형성한 것으로 보이지만 안드로이드 진영은 누가 선점을 할 것인가 피터지는 전쟁을 펼치고 있는 듯 보이죠.
2011년의 최대 화두는 ‘태블릿’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지금 CES2011에서 많은 태블릿들이 쏟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과연 누가? 어떤 제품이 2011년 안드로이드 시장을 선점할까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http://imobilecity.co.kr/45

This entry was posted in Uncategorized. Bookmark the permalink.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