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몰래 TV가 스마트폰으로 광고를 보낸다? ***

 

12 hours 전 Kei 포스트
카테고리: 모바일, 가전

TV가 가장 뛰어난 광고 매체 중 하나임에는 틀림이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광고주의 입장에서는 단순히 TV로 광고를 보여주는 것 이상으로 광고를 본 시청자가 자사의 웹사이트를 방문하게 한다던지 쿠폰을 받아 상품을 구매하기를 희망하기 마련이지요. 그러나 아직도 대다수의 TV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은 현실에서 이러한 바람은 여간 이루어지기 힘든 일이 아닐 수 없는데요. 이 점에 착안한 일본 야마하(Yamaha)가 "인포사운드(InfoSound)"라는 재미난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InfoSound 기술을 사용하게 되면 TV용 방송 프로그램이나 광고에 사람이 들을 수 없는 고주파(18kHz 이상) 음을 함께 실어서 내보내게 되며, 특정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된 스마트폰에서 이 소리를 인식하여 이를 정보로 변환해준다고 합니다. NFC와 같이 많은 정보를 담을 수는 없지만 URL 정도를 전송하기에는 충분한 수준이라고 하며, 80bps의 속도로 반경 10m까지도 정보 전달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광고를 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휴대폰에 자동으로 쿠폰이 쌓인다거나, 관련이 있는 웹사이트로 연결된다면 시청자 입장에서도 나쁘지 않겠죠?
via Engadget
source Yamaha

Tags: advertising, commercial, infosound, television, yamaha

http://kr.engadget.com/2010/12/22/yamaha-infosound/

This entry was posted in Uncategorized. Bookmark the permalink.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