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neoStylo v5.0 – 안드로이드OS용 키보드어플. by 도리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10만회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한 안드로이드 어플, neoStylo(네오스타일로) v5.0 한글키보드
소개합니다. 편리하고 입력이 빠른 네오스타일로 한글입력 알고리즘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빠른 입력을 제공하는
드래그 한글입력 모듈은 빠른 한글 입력을 지원합니다. 스마트폰 문자입력에 이써 차별화된 만족감을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네오스타일로 정품을 지금부터 만나보시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neoStylo 를 검색하면 두 개의 어플리케이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rial(트라이얼) 버전과
6.99달러의 Pro버전이 그것입니다. 트라이얼 버전과의 차이점은 지속적으로 추가예정이라는 다양한 테마 스킨을 포함한
다른 기능들입니다.

처음으로 결제를 해 봅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사용 가능한 카드…를 가지고 있는 것이 매우 반갑기만 합니다.

이제 정상적으로 적용하러 가 봅니다. 언어 및 키보드의 neostylo5 Korean Keyboard를 선택하고 입력 방법 선택에서
선택해 주면 되겠죠?

체크표시를 누르면 주의사항에 대한 멘트가 나오고 나서, 이를 확인해 주어야 합니다.
입력 방법을 선택하는 곳에 적당하게 적용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간단하게 세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기본 메뉴는 스킨 선택부터 네 가지 메뉴를 만날 수 있습니다. 스킨은 이미 여러 종류의 스킨을 가지고 있네요.
몇 종류를 선택하고 적용하여 아래의 시연 화면에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키보드 메뉴에서는 한글 세로/가로, 기본 영어키보드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편한 설정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키보드를 설정하면 됩니다. 일단은 기본 세팅인 15키 부터 즐겨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로모드로 바꿀 때에는 한글은 쿼티 자판으로 변경하고, 영문은 기본 쿼티로 두어 보았습니다.

입력설정 메뉴에서는 소리, 소리 종류 선택, 진동, 방향키 버튼, 터치글자 미리보기, 한글 드래그 입력, 드래그 궤적 확대보기,
격음 조합 타이머, 격음조합 확인 방법, 스페이스바로 글자 완성, 영어 자동 대/소 변환, 기본 언어 설정, 엔터 확장 방식 등에
대한 설정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를 누를 때마다 나는 소리를 선택할 수도 있으며, 진동의 세기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터치글자 미리보기에 대한 옵션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와 관련된 내용을 다루지 않습니다.

오타 수정에 대한 모드를 설정할 수 있는데, 이 것은 참 편리한 기능입니다. 이따가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실제로 적용해서 한번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래그 모드를 이용해서 ㄱ-ㅏ-ㅁ으로 이동하면 이렇게 나옵니다.
(드래그의 궤적은 스크린 캡쳐를 할 수 없어서 포토샵을 통해서 그렸습니다;;;) 그러면 유사한 글자들을 추천해주는 것이지요.

모드를 돌리면 숫자와 자주 쓰는 수학 기호들이 보이고, 그 다음은 쿼티자판이 나옵니다.

특수문자 자판도 여러가지가 있어요. 그리고 가운데의 화살표를 몇 번 돌리면 편하게 쓸 수 있는
COPY/PASTE/CUT/SELECT ALL 과 같은 펑션키도 보입니다.

그리고 사용자 문구를 넣을 수 있는 재미있는 아이콘들도 보이고요.

스킨을 다른 스킨으로 변경해 보았습니다. 크리스마스의 느낌을 물씬 느낄 수 있는 그런 스킨입니다.
그리고 바로 작성해 보았습니다. (15키) OK를 누르면 해당 문장에 있어서는 오타가 없다는 것으로 간주되고 넘어갑니다.
만약에 오타가 있는 글자는 선택한 다음에 다시 작성하면 되고요. 쌍자음(ㄲ, ㄸ, ㅃ, ㅆ, ㅉ)의 경우에는
ㄱ, ㄷ, ㅂ, ㅅ, ㅈ 을 누른 후에 (ㄲ)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삼성 키보드에 익숙해져 있다가 이 것을 사용하면
다소 불편한 점이 있네요. 놀라운 것은 ㅆ은 더블 ㅅ을 눌러도 작성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왜 차별인가요!!!

다른 스킨으로 다시 바꾸어 보았습니다. 그리고 16키의 키보드로 바꿔보았습니다. 이것으로 치는 것도 나름 빠르고 좋습니다.
15키와 다른 점이 있다면 ㅎ이 추가되었다는 것일까요. 그리고 배열을 맞추기 위해서 .? / ,! 이 바로 나와있다는 점입니다.
문장형으로 구성하여 문자를 타이핑 하시는 분들은 이 것이 더 편하실 수도 있겠습니다.

사용자 키보드의 수정도 가능합니다. 간단한 상용구를 등록할 수 있는 것이 매우 편리합니다.
그리고 COPY/PASTE/CUT/SELECT ALL 의 펑션키도 매우 편리합니다. 어떠한 텍스트를 가지고 올 때
매우 편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식으로 작성되는 것이죠.😀 참 편하죠?

설정을 더 보다보니 이런 것이 있습니다. 몇 번의 더블클릭을 몇 초 이내에 하면 격음으로 바뀌는지에 대한 설정을 할 수도 있고,
색상이 떠 있는 경우에는 격음의 타이밍이라는 것을 보여줄 수도 있는 옵션이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가로모드의 한글 쿼티 화면입니다.

쿼티모드의 특성상 빠른 작성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소감을 빠르게 쳐 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오타수정에 버금가는 추천단어를 인식하는 화면입니다. 금방 원하는 단어를 칠 수 있다는 장점이 엿보입니다.
전체적으로 빠르게 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삼성키보드에 익숙해져 있으면 그것도 사실은 무용지물이라는
단점아닌 단점이 있습니다. 더블 ㄱ, ㄷ, ㅂ, ㅈ을 쓸 때에도 쌍자음이 나온다면 더 편할 것 같은 느낌이 들더군요.
개발하시는 데에 많은 기간과 아이디어가 소요되었으리라 생각되어지는 그런 키보드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런 어플리케이션이 제 값받고 많이 팔리는 세상이기를 바라보면서 글을 마칩니다.

http://blogit.blogkorea.net/39257074/http://egloos.dorying.com/5409115

This entry was posted in Uncategorized. Bookmark the permalink.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