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판 웹오피스 ‘웹앱스’ 공개

 

 

M$ 이 놈들이 무슨 일로 이런 좋은일(?)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어제(10.12.14) 드디어 기다리던
MS Web Office가 정식 오픈되었습니다.
간단히 설명하자면 인터넷에서 MS Office 제품군 일부(ms워드, ms엑셀, ms파워포인트, ms원노트)를 마음껏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간단 테스트 올려봅니다.
★ 준비사항
1. Windows Live 계정이 있어야 함.
   – 계정이 없다면 www.live.co.kr 접속 후 무료계정 생성

2. IE6은 필히 IE7이상 업데이트

  – 제가 5대의 컴퓨터에서 테스트 해보았는데 인터넷익스플로러 6이 설치된 2대의 단말에서는
     정상 작동을 하지 않더군요.
    ※ IE 버전확인방법

★ 테스트 환경
  컴퓨터 5대(웹브라우져 여러종류설치됨)
   – IE6 2대, IE7 1대, IE8 2대, 크롬 5대, 사파리 3대, 불여우 5대

★ 테스트 결과
  – IE6을 제외한 모든 웹브라우져에서 정상작동함.
   ※ 이 부분이 정말 마음에 들더군요. 돈만 밝히는 M$가 웬일로 다른 브라우져까지 지원을 하는지…
       눈치 빠른 분들은 바로 느끼셨을겁니다. 크롬, 사파리, 불여우까지 정상 작동한다면
       짜증나는 엑티브엑스 기반이 아니라는 것이지요.. ^^

★ 실행방법
1. "http://www.live.co.kr 접속 -> 로그인" 또는 "http://office.live.com 접속 로그인"
2. 아래 그림의 Office 클릭    

★ 주의사항
– 파일 저장은 자동으로 SkyDrive(MS의 웹하드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로 저장됩니다.
    저장단추 찾으려고 고생하지마세요. ^^


★ 간단 화면캡쳐
   – 오른쪽의 원하는 문서 선택 또는 새로만들기 클릭하여 파일생성 
   – 기존 폴더 또는 문서는 접속하면 자동으로 리스트가 나옵니다.

    – 편집화면 입니다. UI는 office 2010 하고 거의 동일합니다.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불펌금지작동중! 출처 : 부사리 – 컴퓨터하는 황소 :: MS office 이제 무료로 사용하자! 웹오피스
Under Creative Commons License: Attribution Non-Commercial No Derivatives
출처표기부탁합니다. www.busari.net

MS판 웹오피스 ‘웹앱스’ 공개

현진컴퓨터2010-12-15 10:10:25주소복사

조회 35  스크랩 1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김 제임스 우)는 웹기반 오피스 프로그램 윈도 라이브 ‘오피스 웹 앱스'(Office Web Apps)를 공식 출시한다고 14일 발표했다.
‘오피스 웹앱스’를 통해 사용자들은 오피스 프로그램이 없어도 핫메일 ID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웹 브라우저를 통해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원노트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한국MS에 따르면 오피스 웹 앱스는 윈도 라이브 핫메일과 연동되는 만큼, 핫메일에서 보낸 모든 오피스 문서는 PC에 오피스가 없어도 문서를 열고 바로 작성, 편집, 공유, 저장, 공동작업까지 가능하다. 문서가 깨지거나 프로그램 버전이 달라 다운로드가 되지않는 불편도 없다.
작업한 문서는 무료로 제공되는 25GB 스카이드라이브(SkyDrive)에 자동으로 저장된다. 한 문서로 여러 번 작업해도 작업한 모든 문서가 순서대로 자동 저장되기 때문에 자료 손실에 대한 걱정도 덜 수 있다.
여러 명이 온라인 상에서 실시간으로 동시에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공동 작업 기능도 빼놓을 수 없는 기능이다. 상대방이 문서를 수정하는 과정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편집자의 이름과 시간이 표시되기 때문에 작업 혼선 없이 여러명이 문서를 편집할 수 있다.  브로드캐스트(Broadcast) 기능을 통해 원거리에 있는 사람들과 프리젠테이션을 공유할 수 있다.
설치형 프로그램인 오피스 2010과 함께 쓰기도 쉽다. 오피스 웹 앱스에서 작업하던 문서를 PC에 설치된 오피스 프로그램으로 바로 저장해 오프라인 상태가 되어도 작업을 이어갈 수 있고 오프라인으로 작업하던 문서도 바로 오피스 웹 앱스에 저장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오피스 웹앱스는 윈도 라이브 소셜 기능을 통해 친구의 문서 업데이트 소식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기존 윈도 라이브 메신저가 웹 버전으로 제공되어 실시간 메신저 채팅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웹 앱스는 운영체제에 관계 없이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파리, 크롬 등의 웹 브라우저를 통해 사용 가능하다. 조인스닷컴 홈페이지(http://www.joinsmsn.com/)나 핫메일(http://www.hotmail.com)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다.
한국MS 컨슈머 온라인 사업본부 정근욱 상무는 "열심히 일하는 게 미덕인 ‘워크 하드(Work Hard)’ 시대에서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창의와 협업, 혁신이 중시되는 ‘워크 스마트(Work Smart)’ 시대로 패러다임은 이미 변화됐다"며 "오피스 웹앱스를 통해 실질적인 스마트워크 환경 정착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출처 : 지디넷코리아

http://blogit.blogkorea.net/39133945/http://blog.cyworld.com/as1191/5279537

This entry was posted in Uncategorized. Bookmark the permalink.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