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스토어서 구입한 언락 아이패드3G, SKT에서 개통성공

 

KT 약정이 아닌 애플스토어에서 구입한 언락된 무약정 아이패드 3G 모델 구입 후 통신사 가입하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이 많았을 거라 생각됩니다.
그동안 게으름을 피우다 오늘 드디어 아이패드 3G를 KT가 아닌 SKT에서 개통하고 왔습니다.^^
지금부터 개통과정에 대해 말씀드리니 향후 언락 아이패드 3G 모델을 애플스토어에서 구입한 분들 중 SKT에서 개통하고자 하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언락 아이패드의 3G망 사용을 위한 과정은 예상했던데로 그리 순탄치 않았습니다.
처음에 고려했던 부분은 KT에서 데이타쉐어링으로 가입하는 것이었는데요.. KT콜센터에 알아보니 SHOW 대리점에는 유심카드 재고가 없다고 지점으로 연락해 보라고 하더군요.
지점에 연락했더니 유심카드 재고는 있으나 신규개통 업무는 하지 않는다고 하더라구요.
유심카드 구입 및 신규개통 업무는 KT전화국 용산지사로 가면 된다고 했지만 역시 데이타쉐어링 유심카드는 현재 재고가 없으며 1월에 들어올지 2월에 들어올지 확실치 않다는 답변만..
그래서 이번엔 SKT 콜센터에 전화하니 데이타쉐어링을 위한 유심카드는 현재 재고가 없으며 12월 말 정도에나 들어온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신규가입을 하기 위한 일반 마이크로유심카드 재고는 있냐고 물었더니 역시 대리점에는 없고 지점에 가야한다고 해서 제가 있는 직장 근처 지점을 알아봤습니다.
그런데 웃긴건 지점은 따로 문의할 번호가 없다는 것… 참 해괴망측한 일이지만 거리가 가깝고 지점에가면 가능하다고 하니 일단 상담원의 말을 믿고 오늘 근치 SKT지점으로 갔습니다.

[언락 아이패드 3G 모델 개통을 위한 준비물]

* 위 표는 언락 아이패드 3G 모델의 개통을 위한 사전 준비물입니다.

지점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기분나쁜 안내판   "데이타쉐어링 유심카드 모두 소진되었습니다!!"
혹 데이타 쉐어링이 무엇인지 아직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하자면…

"예를들어 내가 갤럭시S를 데이타요금제에 가입해서 사용하고 있을 경우 그 데이타 용량을 다른 3G기기와 공유해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선 일반 유심카드가 아닌 OPMD(One Person Multi Device) 유심카드를 장착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 서비스는 무료는 아니지만 월 3,000원 정도만 추가로 지불하면 되는 기존 스마트폰 유저라면 아주 유용한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이해가 좀 가시죠?
그 OPMD 유심카드 재고가 없다고 써붙여 놓은 것입니다. SKT 뿐 아니라 KT도 마찬가지 상황이구요.
그래서 전 신규가입 쪽으로 방향을 바꾼것이구요. (나중에 OPMD유심카드 재고가 확보되면 그때하면 되지 무슨 돈지랄이냐 하실 분들도 있을지 모르겠습니다만 개인적인 사정이 있었으니 넘어가주시구요^^;)

아이패드를 올려놓고 자리에 앉았습니다.
먼저 상담원이 외국에서 사가지고 온 아이패드냐고 묻더군요.
전혀 그렇지 않고 한국 애플스토어에서 구입한 정발제품이라고 말했죠.
그랬더니 개인인증을 먼저 받아야한다느니 하길래 어제 콜센타와 통화해서 그냥 개통가능하다는 것 다 확인하고 왔다고 딱 잘라 이야기했습니다.
그랬더니 꽁지를 내리더니 컴퓨터로 무엇인가를 혼자 알아보더군요. (좀 과격했나요? 아이패드 개통하러가면 불친절하다는 이야기를 워낙 많이 들어서뤼…-_-;)
그러더니 신규 개통 가능하며 가입비(39,600원)와 마이크로유심카드비용(7,700원)이 들어간다고 이야기합니다.
카드로 일시불 결제했구요.
SKT에서 아이패드 3G 모델 신규가입시에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는 T-Login 요즘제 한 종류밖에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T-Login 요금제 중 가장 저렴한 라이트로 선택했습니다.
T-Login 라이트 요금제는 보시는 바와 같이 한달에 1.5GB 데이터용량을 사용할 수 있으며 요금은 24,000원(부가세별도)입니다.
그렇게 개통이 바로 끝날 줄 알았습니다만 왠걸.. 역시 해당 정보를 팩스로 넣고 개통승인을 받아야 한다고 하네요.
시간이 얼마나 걸리냐고 물었더니 1~2시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ㅠ
결국 다시 돌아왔고 1시간 정도 지나니 전화가 오더군요.
개통승인이 났으니 지금 다시 방문하면 개통작업 해주겠다고 말이죠.
그래서 다시 달려갔습니다. (가는날이 장날이라고 오늘 날씨 정말 후덜덜인거 아시죠?)

이제서야 마이크로유심카드의 모습을 보게 되는군요.
도착하니 미리 준비해 놓고 있더군요.

뒷면입니다.
시리얼넘버와 유심 잠금 해제 비밀번호 3회 오류시 복구할 수 있는 키가 적혀있으니 잘 보관해야 합니다.

이제 아이패드에 유심카드를 꽂아야죠. 요 부분이 바로 마이크로유심이 들어갈 부분입니다.

유심카드를 장착한 후에는 개통을 위한 설정작업을 좀 해줘야 합니다.
한창 설정작업을 해주시는 상담원

아이패드 개통은 처음이라는 이분… 설정 작업에 어려움을 좀 겪고….

요모조모 살펴보고…. 똗어보고…..

아이패드 재부팅 후 개통이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나름 고생을 많이해서 그런지 SK Telecom이라는 캐리어가 아주 뿌듯합니다..-_-;

설정에 들어가니 네트워크 사업자에 KOR SK Telecom이라고 잘 등록되어 있구요.

셀룰러 데이터도 활성화가 잘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우여곡절을 겪은 끝에 SKT에서 아이패드 3G를 개통했습니다.
나름 자세하게 설명한다고 했는데 이해가 잘 가셨는지 모르겠네요.
추가적으로다가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댓글로 해주세요. 제가 아는 한도내에서 최대한 자세히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두서없는 긴 포스트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Tag. 아이패드3G SKT 개통, 아이패드, iPad, 애플스토어 아이패드 구입, 무약정 아이패드, 언락 아이패드, 아이패드 skt에서 개통, T-Login 요금제, SK텔레콤, 마이크로유심, 유심카드, 데이타쉐어링, OPMD유심카드, OPMD, 아이패드개통, 아이패드 SKT 개통, IT, 테블릿, 모바일, 컴퓨터, 아이패드개통기

Read more: http://apedix.tistory.com/1866?_new_tistory=new_title#ixzz18FX8t7DB

http://apedix.tistory.com/1866?_new_tistory=new_title

This entry was posted in Uncategorized. Bookmark the permalink.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