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저브레드에서 깨끗한 이미지 처리 가능 [update]

 

회색

http://www.androidpub.com/1075586

2010.12.04 12:38:05

6861

15

안드로이드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안드로이드 사용자 그룹에서 진저브레드 UI에 대한 정보가 일부 공개 되었습니다.

모든 화면은 32bits로 처리되고 OpenGL은 16bits 모든 비트맵(그림)은 32bits로 로딩된다고 합니다. 

이유는 이미지 퀄러티 때문이라고 합니다. 더 이상 밴딩이나 디더링이 없을거라 합니다. 

컬러밴딩은 아래와 같이 보이는것을 말하구요. 

그동안 폰에서 위처럼 먼가 자연스럽지 못한 이미지를 보셨다면 진저브레드에서는 그 문제가 해결된다는 거죠.

문제는 위와 같이 모든 이미지를 32bits로 관리한다면 메모리를 많이 쓰게 되는데 메모리가 적은 폰들은 어쩌면 진저브레드로 업그레이드되지 못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혹은 메모리가 적으면 과거와 같이 처리하고 최신 폰들만 32bits로 처리할수도 있을것 같구요.

정보 출처 : http://www.androidcentral.com/some-details-about-gingerbreads-ui-changes

12.04 18:00추가

UI 개발자가 말하길 32 bits의 지원은 원래 이루어지고 있었다. 현재도 강제로 32Bits로 로드시킬수 있다. 하지만 진저브레드에서는 더 많은 상황에서 기본으로 32 bits를 사용하도록 바꾼 것이다. 라고 언급을 하였습니다. 

http://www.curious-creature.org/2010/12/04/gingerbread-and-32-bits-windows/

http://www.androidpub.com/1075586

This entry was posted in Uncategorized. Bookmark the permalink.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