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없이 문자 주고 받는 법 *****

 

휴대폰 없이 문자 주고 받는 법 | 방 tong 하는 세상

두루누리 2010.11.29 10:07

http://blog.daum.net/kcc1335/2922

 

Share

혹시 가상번호(문자사서함)라고 들어보셨나요?

가상번호라 함은 사용자에게 임의의 가상번호(013으로 시작하는 번호)를 부여해서 받는 사람이 그 번호로 답장을 하여 휴대폰처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말하는데요. 쉽게 말하자면  가상문자를 이용하여 휴대폰 없이도 문자를 주고받을 수 있는 문자사서함을 뜻합니다. 내손 안에 휴대폰은 없지만 가상속의 또 하나의 휴대폰이 생겼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그럼 이런 가상번호들은 어떤 상황에서 유용하게 활용되는지 살펴볼까요?

활용사례1.
현재 쇼핑몰을 운영 중인 C씨.
C씨는 최근 고객서비스의 한차원에서 간단한 상담은 문자로도 할 수 있게끔 핸드폰번호를 노출시켜 놨다. 하지만 이곳저곳에서 스팸문자가 부쩍 늘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핸드폰번호가 노출된다는 것에 대해 뭔가 찜찜한 상황이다. 또한 마케팅 때문에 대량의 문자도 종종 보내야 하는데, 답문으로 휴대전화가 마비될 생각을 하니 앞이 깜깜하다.

활용사례2.
군대란 사회와 단절된 곳으로 군대에 있는 사람도, 밖에 있는 사람도 서로 연락을 취하는데 답답할 수밖에 없다. 편지나 전화통화를 통해서 할 수도 있지만 전화 같은 경우에는 군대에 있는 사람이 직접 하지 않는 이상 연락되기가 힘들고, 편지 같은 경우에는 쓰기도 힘들지만 시간상 몇 일상 걸린다는 제약점이 있고,, 

여자입장: 사랑하는 남자친구를 군대에 보낸 대학생 P양. CC(캠퍼스 커플)이었기 때문에 그런지 몰라도 점심시간, 공강시간 등 학교에 있는 모든 시간에 남자친구의 빈자리는 더 크게만 느껴진다. 혹시라도 군대에서 온 남자친구의 전화를 못 받을 때면 그 죄책감은 하루 종일 따라다닌다. 친한 친구가 예비역 남자친구와 문자하는 걸 옆에서 볼 때 마다 군대 간 남자친구와 문자하던 시절이 그립기만 하다.

남자입장: 군대에 온 뒤, 정보화 사회고 뭐고 사회와 절단된 생활을 하고 있는 J군. 안 그래도 시대에 뒤쳐져 있는데, 흠칫 밉보였다간 여자친구가 고무신을 거꾸로 신을까봐 두려운 상황이다. 여자친구가 전화를 못 받을 때면 여자친구가 그렇게 원망스러울 수가 없다. 시간 날 때마다 일명 싸지방(사이버 지식 정보방)에 가서 혹여나 그녀가 있을까 메신저에 들어도 가보지만 그녀는 로그오프상태. 오늘도 그녀의 미니홈피에 혼자 방명록을 남겨놓는다. 답답하다.

활용사례3.

K군에게 설문조사라는 막중한 임무가 내려졌다. 하지만 소심한 K군에게 설문조사는 두려움의 상대. 설문조사를 하려면 설문조사를 할 사람이 필요한데, 막상 평소에 연락을 안 하다가 설문조사 좀 해달라고 연락을 하려니 민망할 뿐만 아니라 번호를 공개하자니 이차저차 쑥스럽다. 어떻게 해야 할지 K군은 한숨만 나온다.

활용사례4.

현재 외국에 나와 있는 S양. 너무 급하게 오느냐고 휴대폰 로밍을 하지 않아 남자친구와 가족들의 문자메시지를 받지 못하고 있다. 문자메시지는 받아야하는데 로밍은 안 되어 있고, 비싼 국제통화요금은 혈압만 오르게 하고, 이런 곤란한 상황이 야속하기만 하다.

활용사례5.

덤벙거리는 성격의 L양. 중요한 약속이 있을 때면 긴장을 해서 그런지 휴대전화를 집에 두고 오는 경우가 수도 없이 많다. 이런 실수 때문에 친구와 싸운 적도 있고, 손해를 보는 경우가 한 두 번이 아니다. 덤벙거리는 성격을 고치려고해도 쉽지는 않고 그저 속상할 뿐이다.

위의 사례들과 같은 경험들, 많이 해보셨나요?

하지만 이젠 고민하지 마십시오. 가상번호를 이용해 문자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사이트들을 활용하면 이러한 문제쯤은 가뿐히 넘길 수 있으니까요. 아직 이런 가상번호 사이트들이 잘 알려지지 않아 많이 모르시겠지만 이런 사이트들을 알아두고 주변에 많이 알린다면, 우리는  가상의 또 하나의 휴대폰을 마련해 여러 방면에서 상황에 맞게 유용하게 활용을 할 수 있답니다. 여러 사이트 중 ‘슈어엠’이라는 사이트의 이용방법을 예로 들어 좀 더 쉽게 이용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TEP1

문자 내용을 입력하고 문자사서함 체크 후 문자를 전송하면 각각의 가상번호로 전송이 되는데요. 내가 받게 되는 가상 번호는 고유한 번호이지만 1개가 아닌 받는 사람에 따라 각각의 고유번호가 부여된답니다. 예를 들어 A, B, C라는 각각의 사람에게 보냈다면 A에겐 013-1234-5678, B에겐 013-9876-5432, C에겐 013-1357-2468 과 같이 각각의 가상번호가 부여 됩니다. (고정된 번호로 문자사서함을 이용하고 싶을 경우엔, 개인형 서비스가 아닌 기업형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고정된 번호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STEP2

이렇게 가상번호로 받는 사람에게 전송이 되면 보내는 순간부터 받는 사람과의 고유번호가 되어 계속 핸드폰처럼 문자를 주고받을 수 있답니다.

전송된 번호는 고유번호가 되어 휴대폰처럼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상대방이 먼저 문자를 보낼 수도 있답니다. 또한 이렇게 가상번호로 들어온 문자는 문자사서함 자동 알리미나 이메일, 휴대폰 등의 여러 방법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휴대폰 없이도 문자를 주고받을 수 있는 가상번호. 유용하지 않나요? 대량 문자를 보낼 때, 설문조사를 할 때, 여행 중 일 때, 핸드폰을 분실했을 때 등 각각의 상황에 맞게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한 가상번호. 이러한 가상번호를 이용하여, 한번 휴대폰 없이도 문자를 주고받아봅시다.^^


두루누리 기자 – 최윤정

cyj8149050@naver.com

http://blogit.blogkorea.net/38499427/http://blog.daum.net/kcc1335/2922

This entry was posted in Uncategorized. Bookmark the permalink.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