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그리버드 제작사, “안드로이드폰 못 해먹겠네~”

 

NegativeOne
2010-11-20 15:02:55  |  조회 : 10,149

내려받기 #1 :   angry_birds_wanted.jpg (66.9 KB), 11

아이폰용 탑셀링 게임으로 유명한 앵그리 버드의 제작사가 안드로이드용 앵그리 버드의 형편없는 퍼포먼스 문제에 대해 언급해 화제입니다.
"부단히 노력했음에도 불구하고 퍼포먼스 최적화엔 실패했습니다."
"안드로이드 플래폼을 위해서는 여러버젼으로 개발을 해야하는 건가 고민을 해왔습니다. 그런데 피드백을 받아보니 여러버젼이 아니라 ‘경량화 버젼’을 개발해야한다는 생각이 들어 현재 그렇게 개발중입니다."
앵그리 버드의 제작사는 안드로이드용 게임의 낮은 퍼포먼스에 대해 안드로이드폰들의 "단편화"에 대해 얘기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들이 워낙 제각각이기 때문에 어느 한쪽에 맞출 경우 다른 한쪽에서는 퍼포먼스 문제가 일어나고 다른 한쪽에 맞추면 또 다른 한쪽에서 문제가 생기기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결론으로는 모든 안드로이드폰에서 문제없이 동작하게 하려면 앱의 퀄리티를 떨어뜨린 경량화버젼을 개발해버리는게 답이라는 것입니다.
또한 애플인사이더는 여기에 추가해, 각 안드로이드폰들끼리의 경쟁 때문에, 단말기 제조사들이 원가절감을 위해 값싼 부품들을 채택하는 것 또한 문제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토로라와 달리 HTC는 16비트컬러 디스플레이를 채택함으로써 화면 퀄리티를 떨어뜨려놓은 바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구글 포토브라우져같은 경우 HTC 안드로이드폰에서는 품질이 현저하게 떨어지게 표현되는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또한 삼성의 경우는 AMOLED를 채택했지만 최적화를 거치지 않아 퍼포먼스에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 번역이 어렵습니다. 풀어 설명하자면 안드로이드라는 OS 자체는 AMOLED를 지원하고 아무런 문제가 없어야 하는데, 삼성이 OS와 하드웨어의 최적화에 신경을 안 쓰고 그냥 AMOLED스크린을 얹혀놓기만 해서 퍼포먼스 문제가 원래보다 떨어지게 되었다는 설명입니다. 영어로는 한 문장으로 간단히 설명되는데 한글로 옮기면 어려워지거나 길어지네요.)
http://www.appleinsider.com/articles/10/11/19/angry_birds_maker_apologizes_for_android_fragmentation_issues.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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