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든 어플하나 열 가계부 부럽지않네요 *****

 

작성자
수리마마

작성일
2010-11-16 (화) 09:51

ㆍ추천: 0  ㆍ조회: 71    

IP: 118.xxx.223

다들 카드를 쓰시나요. 현금결제를 하시나요? 최근 사람들의 소비생활을 보면 어느새 현금보다는 카드결제가 익숙해져 있습니다, 가게에 가보더라도, 거스름돈을 받기보다는 어느새 서명을 하고 있는 저를 발견하게 되죠. 이제는 거의 “서명해 주세요”는 “안녕히 가세요”보다 더 많이 듣는 것 같습니다. 신이 우리에게 주신 선물 가운데 믿음 소망, 사랑이 있는데, 그 가운데 으뜸은 현금이라 했습니다만, 체크카드이던, 신용카드이던 간에. 카드생활은 어느새 우리와 뗄래야 뗄 수 없는 정도로 보편화 되어가고 있습니다.

(헉 소리 나오는 카드값에 애꿎은 카드만 자르지 마시고, 해결책을 찾아보세요)

하지만 카드의 문제는 바로 내가 얼마나 썼는지를 모른다는 거죠. 바로 “눈에 보이지 않는”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카드에 얼마가 있는지도, 그리고 내가 얼마나 있는지도 잘 모르기 때문에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거죠. 만약 현금을 가지고 다녔다면 비어가는 지갑을 보면서 가슴이 철렁철렁 했을 텐데요. (이러한 이유 때문에 가끔은 현금을 들고 다닌답니다.)

(잘 쓰면 좋은 녀석이고, 아차하면 애물단지인 카드, 제대로 쓰자!)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결제는 실컷 했는데, 돌아보면 내가 얼마를 썼는지 도저히 감은 안 잡히고, 한달 후 카드사 요금청구서를 보거나, 통장 잔액을 보면서 입이 떡 벌어졌던 적은 누구나가 있었던 경험일 겁니다.(제 경험을 말하자면 제 예상보다 잔액의 0단위 하나가 없어서 전산 오류인줄 알았습니다.) 때문에 최근에는 인터넷 포탈 사이트에서도 가계부 서비스가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죠.

이런 카드 아껴 쓰기 열풍은 스마트폰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스마트 폰의 종류를 가리지 않고 각종 어플리케이션 들이 개발되고 있습니다만, 아직은 모든 것들이 시작단계여서 그런지 미숙한 부분들이 많답니다. 물론 개발이 잘 되서 요긴하게 쓸만한 것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어플은 하루에도 수십 개나 넘쳐나는 세상인데. 하나하나 알아가면서 써볼 수는 없고, 각 핸드폰 별 어플들을 간략히 소개해 드리고, 제가 쓰고 있는 어플도 하나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 바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어플



1.creditlogger

"올바른 카드사용 문화에 도움을 주고자“라는 멋진 사명감으로 만들어진 어플입니다.

이 어플은 카드 사용시 휴대폰에 자동으로 전송되는 문자의 사용액수들을 종합해서 다음달 예상 카드금액을 알려주는 어플입니다. 아직 초기버전이라 적용되는 카드회사의 개수도 적은 편이며, 정확성이나 디자인의 편리함은 떨어지는 편이지만 같은 종류의 어플 가운데에는 쓰임새가 좋은 편입니다.

2. 마이카드(My card)

카드사용에 관해 알려준다면 이 어플의 경우는 조금 다릅니다. 바로 카드사들이 가지고 있는 혜택들을 알려주는 어플입니다. 각 카드사별로, 주유,외식,병원 등 각 생활의 항목별로 혜택을 정리하고 있어서, 꽤 쓸만한 어플입니다만,아직 완성이 된 형태는 아니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카드요금 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본인의 카드 정보를 직접 입력해야 한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안드로이드 어플



1. 카드세상.

카드세상의 경우, 안드로이드의 가계부 어플 가운데 가장 오래된 어플 가운데 하나입니다.

사용방식은 문자에 뜨는 금액을 입력해 카드값을 계산해주는 방식이죠, 카드세상은 아이폰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어플이 부족한 안드로이드에 힘을 주는 어플입니다.

현재까지도 소규모 업데이트가 꾸준히 이뤄지고 있는 어플로, 꽤 괜찮은 어플입니다. ^^

하지만 아직, 적용이 되지 않는 카드종류가 몇 개 있다는 사실은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그리고 카드요금 계산 외에도 다른 기능들도 추가되었으면 하는 바램도 있구요.

2. T 스마트 카드.

카드세상 이후 등장한 가계부 어플 가운데 가장 최신 어플입니다. 가장 최신으로 등장해서인지, T모바일에서 만들어서인지, 디자인이나 기능에서도 가장 다양화된 모습입니다. 카드세상이 직관적이지만, 조금은 투박한 디자인이었다면, T스마트 카드는 디자인 이곳 저곳에 신경을 쓴 흔적이 보입니다.

(깔끔한 입출 계산으로 과소비를 막아보자 ^^)

가계부 계산의 방식은 카드생활과 같습니다. 문자로 들어오는 현금영수증과 카드사용 메시지의 금액을 정리해서 보여주는 겁니다. 물론 그 밖에도 소비통계를 알려주고, 소비패턴에 대해서도 알려주는 기능이 있죠, 또한 자신의 수입과 소비를 비교하여 남은 잔액 등을 알려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과소비를 막아주는 적절한 기능이죠.

하지만 아쉬운 점은 아직까지 적용이 안 되는 몇몇 은행의 카드(이점은 변동사항이 있으므로 직접 찾아보시길)들이 잇다는 사실도 카드생활과 같습니다.(참고로 카드생활과, T 스마트카드 모두 체크카드는 적용사항이 아닌 점이 아쉬운데 이점은 꼭 반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내 카드로 할인되는 가게를 찾고, 각 가게마다 할인되는 카드를 자동으로 검색해준다)

대신 T스마트카드 만의 차별되는 장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위치기반 서비스를 사용, 스마트폰 사용자 주변을 검색해서, 자신이 사용하는 신용카드의 혜택(할인, 포인트 적립)을 받을 수 있는 매장을 알려준다는 점입니다. 이 점은 T스마트 카드만의 차별되는 서비스입니다. 검색되는 매장의 종류는, 식당이나 카페를 비롯, 놀이공원 및 영화관,주유소등으로 다양합니다. 그 밖에도 각 매장에서 가장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들도 찾을 수 있습니다. 일행이 많을 경우, 가지고 있는 카드들의 종류도 많을 테니, 이 점은 크게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T스마트 카드의 장점이라면, T스토어에서 관리한다는 점이겠죠. 어플의 선택기준 가운데 하나가 꾸준한 업데이트입니다. T스토어에서 관리하는데, 업데이트가 미흡할 리는 없겠죠. 이런 장점들을 고루 갖추고 있으니,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의 경우, T스마트카드는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

자. 여기까지 스마트폰의 다양한 가계부 어플들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습니다.

현금보다 카드생활이 점차 익숙해져 가는 지금, 눈에 안 보인다고 함부로 과소비 하지 마시고, 스마트폰으로 스스로의 소비습관도 체크하면서, 놓치기 쉬운 카드의 혜택 또한 얻을 수 있는 가계부 어플 들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어플들로 놀기만 하는 것이 아닌 똑똑한 어플 사용으로 즐거운 소비생활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http://www.kandroid.org/board/board.php?board=guestbook&command=body&no=832

This entry was posted in Uncategorized. Bookmark the permalink.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