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d로 mockup 디자인하기 – iMockups for iPad 리뷰

 

iMockups for iPad

$9.99

http://itunes.apple.com/us/app/imockups-for-ipad/id364885913?mt=8

개인적으로 목업, 스케치, 프로토타이핑 등의 과정을 매우 즐기고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편이다. 

몇 개월전 아이패드를 구입한 후 아이패드를 통해 그런 작업들을 할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 여러가지 어플을 사용해 보았다.

그 중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앱인 iMockups을 살펴보겠다.

여러가지 아이디어 스케치 어플도 사용해 보았지만 대체적으로 만족하지 못했던 가장 큰 이유는 터치 디바이스라는 한계로 인해 내가 원하는 그림을 제대로 표현할 수 가 없다는 것이다.

iMockups의 장점이라면 일반적인 Web,App에서 자주 쓰이는 컨트롤들을 기본 제공하여 누구나 쉽게 자기가 원하는 바를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다.

위 사진 우측을 보면 우리가 자주보는 컨트롤들이 나열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이것들을 간단하게 드래그하여 목업을 만들어 볼 수 있다. 

그리고 위 그림처럼 각 컨트롤의 설정을 변경할 수도 있다. 몇 개의 오브젝트를 그룹으로 묶거나, 잠궈놓을 수 있으며 레이어 순서를 변경할 수도 있다.

위 그림의 좌측을 보면 파워포인트처럼 여러 페이지가 추가 되어있는 것이 보인다. 하나의 앱 혹은 웹에는 단 한개의 페이지만 있는 것이 아니므로 시나리오에 따른 여러페이지 디자인을 작업할 수 있는 것이다.

또 하나 중요한 것은 iMockups에서는 button 네비게이션 기능을 제공한다. 즉, 특정 버튼을 클릭했을 때 특정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도록 쉽게 디자인할 수 있다는 것이다.

즉, 회원가입 버튼을 누르면 회원가입 페이지로 이동하도록 시나리오를 구성해보고 실제로 작동도 해볼 수 있는 것이다. 또한 프로젝터에 연결하여 다른 사람과 프로토타입을 함께 볼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물론 터치 디바이스란 한계로 인해 디테일한 작업이 불가능한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갑자기 떠오른 아이디어를 단순한 스케치가 아닌 프로토타입 수준으로 빠르게 구현하기에는 충분한 어플리케이션이라 생각된다.

페이퍼 프로토 타입이 여의치 않은 상황이거나, 다른 여타의 복잡한 툴을 다루지 못하는 분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앱이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iMockups의 소개 영상을 첨부한다.

http://blogit.blogkorea.net/38010136/http://sharply294.tistory.com/17

This entry was posted in Uncategorized. Bookmark the permalink.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