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탭 활용한 모바일병원 첫 선

 

by 주민영 | 2010. 11. 08

(1) 모바일, 엔터프라이즈

신종균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사장은 지난 4일 열린 미디어데이에서 갤럭시 탭을 양복 안주머니에서 꺼내며 휴대성을 강조했다. 그의 바람처럼 직장인들이 갤럭시 탭을 양복 안주머니에 넣고 다닐지는 미지수지만, 갤럭시 탭을 의사 가운에 넣고 다니는 의사들의 모습은 조만간 볼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8일 삼성의료원에 갤럭시탭을 공급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삼성의료원은 갤럭시 탭 출시에 맞춰 본격적으로 갤럭시 탭을 활용한 모바일 병원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닥터 스마트(Dr. Smart)’로 명명된 이 서비스는 삼성의료원의 의료정보시스템과 연동해, 회진에 필요한 환자 리스트와 의료 정보, 영상 이미지 등을 간편하고 손쉽게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다.

삼성전자는 이를 위해 삼성의료원과 공동으로 약 6개월간 태스크포스팀을 구성해 서비스를 기획했으며, 의사와 간호사들이 직접 참여해 사용성 테스트도 마쳤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삼성의료원 소속 의료진은 앞으로 갤럭시탭을 통해 환자 리스트와 각종 의료정보 등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업무처리를 신속하게 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는 삼성의료원을 시작으로 갤럭시 탭을 병원에 공급하는 영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닥터 스마트 솔루션을 확대하기 위해 국내 대형병원과 추가적인 도입을 협의 중”이라며, “중소형 병원도 병원 솔루션 전문업체와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의료기기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HME(Health & Medical Equipment)사업팀의 방상원 상무는 “첨단 IT기술을 의료분야에 접목시킨다면 진료의 정확성뿐 아니라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어 환자의 만족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파이핑하기

인쇄

갤럭시탭, 모바일병원, 삼성의료원, 삼성전자

http://www.bloter.net/archives/42120/trackback

http://www.bloter.net/archives/42120

This entry was posted in Uncategorized. Bookmark the permalink.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