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트엔진 냉각기술 이용한 LEDㆍ모멘티브, LED 및 LED 조명제품의 성능과 수명 강화를 위한 새로운 열관리 솔루션 출시 Thermal, Heatsink

 


제트엔진 냉각기술 이용한 LED

GE가 할로겐등 만큼 뛰어난 밝기를 자랑하면서도 전기량은 3분의 1에 불과한 초절전 고효율LED전구 시제품을 내놓았다.  이 LED전구는 GE가 지난 22일(현지시간) 뉴욕에서 개최한 전등심포지엄에서 소개된 것으로서 GE의 제트엔진 제작 시 사용하는 대류 기술을 이용해 효율을 향상시켰다.

씨넷에 따르면 GE의 이 시제품은 100W할로겐등과 같은 1천500루멘의 밝기를 낼 수 있는 다운라이트 방식의 제트엔진냉각 기술을 적용한 조명등이다. 하지만 에너지 사용량은 3분의 1에 불과한 초절전형이다.

다운라이트 방식의 등은 건물 천장에 작은 구멍을 뚫고 그 속에 광원을 매입하는 방식으로서 외관상 조명기구의 노출이 거의 없도록 하는 형태의 전등이다.

GE가 내년에 내놓을 100W,1500루멘의 고효율 LED등 시제품을 내놓았다. 로켓엔진 냉각시스템을 적용했다.

GE는 “1천500루멘 다운라이트 시제품의 광원근처에 소형 ‘이중 냉각제트’기기를 적용하고 있는데 이를 통해 자연 대류방식보다 열 대류를 활발하게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존 스트레이닉 GE전등 글로벌제품담당은 “GE가 언젠가 상용화할 이 능동형냉각시스템은 더많은 전류가 더 적은 LED전구광원을 통해 흐른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이는 가격이 싸진다는 뜻”이라고 말했다.

GE는 이 혁신적 LED 소개에 앞서 내년 4월 1일 지구의 날까지 형광전구의 단점을 보완한 혼합 할로겐컴팩트형광전구를 내놓을 계획이다.

이 작은 크기의 할로겐전구는 전구가 켜질 때 불이 들어오면서 즉각 완전한 밝기로 빛난다. 형광이 가열되면 할로겐은 꺼진다.

GE는 신제품 개발 이전에 당장 올 연말까지 책상용 전등 같은 최초의 일반인용 LED전구도 내놓을 계획이다.

이 회사가 내놓는 40W급 전구의 경우 하루 3시간 사용할 때 20년 이상의 수명을 자랑하게 된다. 이는 미국 정부의 에너지효율성 인증마크인 LED전구용 ‘에너지스타’마크에 부합할 전망이지만 밝기는 조절할 수는 없다.

하지만 GE는 내년이면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60W급 LED전구도 내놓을 계획이다.

이  회사는 기술적으로 상당한 도전이 될 75W급 LED전구 개발에도 도전하고 있다.

스트레이닉은 “75W급은 빛의 성능과 열 분산에 있어서 커다란 진전”이라고 말했다.

존 스트레이닉은 “오는 2013년까지 GE전등 매출액의 약 15%를 LED판매로 확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GE는 올해 자사 연구소 예산의 95%를 새롭고 효율적인 전등기술에 투입할 정도로 이 분야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이 예산 가운데 절반이 LED전등기술 개발에 투입된다.

그 동안 전구매출의 대부분을 상업용 전구판매에 의존해 온 GE는 무엇보다도 더 효율성 높은 전구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세계도 이같은 효율성높은 에너지 표준을 적용하기 시작하고 있다.

미국의 경우 이런 전구 에너지 효율성 표준적용은 오는 2012년부터 이뤄질 예정이며 100W 백열전구를 몰아내게 될 전망이다.

이재구 국제과학전문기자 jklee@zdnet.co.kr


모멘티브, LED 및 LED 조명제품의 성능과 수명 강화를 위한
새로운 열관리 솔루션 출시

LED(light emitting diodes) 및 LED 조명의 성능 및 수명 강화를 돕기 위해 모멘티브 퍼포먼스 머티리얼즈(Momentive Performance Materials Inc.)가 LED 제조 및 조립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새로운 열전도성 실리콘 제품군을 출시했다. 열경화 가능 써멀 젤(thermal gel)과 접착제로 구성된 TIA 시리즈와 열경화 가능 써멀 화합물로 구성된 TIS 시리즈로 사용 가능한 이 새로운 제품군으로 LED 조명 제품생산에서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열 전도 및 방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모멘티브의 TIA 써멀 젤은 열 방출을 위한 액화방사형 물질로서, 다양한 범위의 설계 요구에 따른 다양한 열 전도, 점도, 열경화 요구시간 및 온도 수준에 적용 가능하다. TIA221G와 TIA216G를 포함하는 이 새로운 젤은 사용이 간편해 전압 조율에 사용되는 드라이버에 의해 발생된 열 관리를 도와 LED 전구의 수명을 늘릴 수 있다. 드라이버는 3차원이고 통상 전구의 고정부착물 안에 장착되기 때문에, 이 부착물에 대한 드라이버로부터 나오는 열의 흐름경로를 만들면서도 조립 설계에 맞고 공간으로 배출될 수 있는 액화방사형 써멀 물질이 일반적으로 필요하다. TIA 시리즈는 액화방사형 젤이 드라이버와 이를 둘러싼 고정물 간의 간극을 채울 수 있고 각 공간의 온도를 경화시키거나 연성 엘라스토머(elastomer, 고무)를 만드는 열 경화를 강화함으로써 경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TIA 시리즈는 이런 종류의 응용에 매우 뛰어난 성능을 보인다.

기계적 부착용 설계를 위해 TIA 열 접착제는 뛰어난 선택이 될 수 있다. TIA250R 및 TIA600R 제품들을 포함하는 본 제품군은 실온에서 사용 가능하고 다양한 종류의 물질들에 잘 붙도록 열 가속 경화 배합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TIA0220 열 접착제는 애벌칠 없이도 구리를 포함한 대부분의 금속, 플라스틱, 세라믹, 유리, 기타 표면에 부식방지 접착이 가능하다.

TIS 열접착제 시리즈는 실온에서 경화되고 LED 조명제품에 쓰이는 열 저항을 최소화하는 용도로 고려될 수 있다. 연성 열 접착면 물질(Soft Thermal Interface Materials, TIMs)로서 부품 정밀도로 인한 문제를 완화시키고 기름 누출과 휘발성 물질이 극히 적어 고온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작동을 하도록 해준다.

모멘티브의 TIA 써멀 젤, 접착제, 화합물은 LED 보드와 히트싱크(heat sink) 간의 열 흐름 경로를 만들어 열 방출로부터 LED를 보호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TIA 제품군은 모두 액화방사형이며 정확한 양을 정확한 위치에 적용시킬 수 있으며 얇은 접착선만 남기고 조립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전체적인 열전도 효율에 기여할 수 있다. 이 새 제품군은 1부터 6 Watt/mK 열전도 수준에서 사용 가능하고, 성능 레벨에 따라 디스펜싱(dispensing)이나 스크린/스텐실(screen/stensil) 프린팅에 사용될 수 있다.

모멘티브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부문의 크렉 보코브스키(Craig Borkowski) 글로벌 마케팅 이사는 “우리의 열관리 솔루션을 제조업체들이 빠른 속도로 받아들이고 있어 기쁘다. 이 제품들은 미 에너지국(U.S. Department of Energy)이 자본을 제공한 첨단 LED 기술 연구를 통해 출시되었으며, 일상생활의 지속가능성에 기여하는 LED 조명과 같은 혁신적인 제품과 시장에 대한 우리의 노력의 깊이와 폭을 잘 보여준다.”고 말했다.

LED 제품을 위한 TIA 써멀 젤, 접착제, 경화 화합물 제품군 외에도, 모멘티브는 LED 패키징에 따르는 성능 및 안정성 문제 해결을 돕는 데 사용될 수 있는 뛰어난 선택인 인비지실(InvisiSil)* LED 실리콘 제품군을 제공한다. 인비지실 물질은 도포형 밀봉제나 주조 시스템의 주입, 압축, 전도를 위한 주조 가능 혼합물(moldable grades)로 사용 가능하다. 이 밀봉제는 1.4-1.5 정도의 굴절률로 광원을 최대한 추출하여 1천시간의 열노출(150°C)과 자외선 노출(400nm, 800nm) 후에도 고성능 전도성(>98%)을 보인다. 모멘티브는 또한 글로브 캡스(globe caps)와 같은 조명 부품 접합용 실리콘 접착제를 제공한다. 이 접착제들은 다양한 작동 조건에서도 열에 강하고 황화현상도 적다.

모멘티브의 글로벌 LED 시장을 위한 전문 솔루션에 대한 더 상세한 정보는 미국은 크리스티 베이건(Kristy Bagan, +518 233-3773), 유럽은 마크 프레이저(Mark Fraser, +49 214-30-43729), 아시아는 케이지 카베타(Keiji Kabeta, +81-3-5544-3006)를 통해 찾아볼 수 있다.

▲ 모멘티브 퍼포먼스 머티리얼즈(Momentive Performance Materials Inc.)에 대하여

모멘티브 퍼포먼스 머티리얼즈(Momentive Performance Materials Inc.)는 일상의 생활을 돕고 향상시키는 주요 산업들에서 쓰이는 응용제품 시장에 실리콘과 첨단 물질 등을 제공하는 70년 전통의 글로벌 일류기업이다. 자사는 소비자를 위한 맞춤형 기술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과학에 기반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모멘티브는 모멘티브 퍼포먼스 머티리얼즈 홀딩스(Momentive Performance Materials Holdings LLC.)의 단독 소유 자회사이다. 추가 정보는 http://www.momentive.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 신 모멘티브(new Momentive)에 대하여

모멘티브 퍼포먼스 머티리얼즈 홀딩스(Momentive Performance Materials Holdings LLC.)는 통합명칭 “신 모멘티브(new Momentive)”, 모멘티브 퍼포먼스 머티리얼즈(Momentive Performance Materials Inc.)와 모멘티브 스페셜티 케미컬즈(Momentive Specialty Chemicals Inc.) 두 회사의 원천 모회사이다. 이 신 모멘티브는 특화 화학 및 물질 분야의 글로벌 강자로서, 일상생활 지원과 향상을 다루는 산업 및 소비 제품 회사들을 돕는 다양한 범위의 첨단 특화 제품을 제공한다. 자사는 자사의 기술 포트폴리오를 사용하여 전 세계 소비자들의 다양한 수요에 부합하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신 모멘티브는 간접소유 회사인 모멘티브 퍼포먼스 머티리얼즈와 헥시온 스페셜티 케미컬즈(Hexion Specialty Chemicals Inc.)의 통합을 통해 2010년 설립되었다. 자사는 아폴로 글로벌 매니지먼트(Apollo Global Management, LLC.) 협력사 투자자본의 관리를 받고 있다. 신 모멘티브와 그 제품에 대한 추가정보는 http://www.momentive.com과 http://www.hexion.com를 통해 찾아볼 수 있다.

* InvisiSil은 모멘티브 퍼포먼스 머티리얼즈(Momentive Performance Materials Inc.)의 등록상표이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 연락처:

언론 담당 – 미국

낸시 피츠(Nancy Pitts),

+001-203-801-0836

Nancy.Pitts@momentive.com

또는

언론 담당 – 유럽, 중동, 아시아

파비엔느 베리-칼라이지안(Fabienne Verrey-Kalaidjian),

+41 (0) 22 792 2856

Fabienne.Verrey-Kalaidjian@momentive.com

또는

언론 담당 – 아시아 태평양

조이스 선(Joyce Sun),

+86-21-3860 4706

Joyce.Sun@momentive.com

【올바니(미 뉴욕주)=BW/뉴시스】

http://blogit.blogkorea.net/37668742/http://dves.egloos.com/4869149

This entry was posted in Uncategorized. Bookmark the permalink.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