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이 리모콘 될 수 없는 9가지 이유 ****

 

이재구 국제과학전문기자 jklee@zdnet.co.kr

2010.11.07 / AM 11:31

리모콘, 로지텍


[콘퍼런스] 모바일 오피스 Best Practice : SK그룹, 삼성증권, 이랜드 구축사례 소개 – 11월 16일(화)

[이슈]직장인 사이에 이것 모르면? 웹게임 로마전쟁!

[누구나참여] No.1 hp 노트북·PC 무한폭격이벤트(~11.30)

[지디넷코리아]급히 들어오는 여러가지 메시지는 어떻게 해야할까? 당신의 모든 정보가 담겨 있어도 커피테이블위에 리모콘용으로 올려놓을 자신이 있는가? 여러사람이 만지는데도 과연 위생상 문제는 없을까?
인터넷과 TV가 거실에서 하나로 융합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차세대 리모콘을 사용하고 싶어 침흘리고 있고, 기술적으로도 가능한 ‘스마트폰의 리모콘화’에 대한 우려다.
씨넷은 5일(현지시간) 겉으로 보기엔 아주 그럴 듯 해 보이는 ‘스마트폰을 스마트TV의 리모콘으로 쓸 수 없는 이유’를 앞서의 이유를 포함해 9가지나 제시했다. 이 보도는 일단 스마트폰을 리모콘으로 사용하려고 표면을 긁어보면 곧 리모콘앱을 쓰는 스마트폰이 얼마나 끔찍하고 비실용적인 생각인지 알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 스마트폰이 리모콘이 될 수 없는 이유는 최소한 9가지다. FLPR은 아이폰을 리모콘으로 사용해 보았다. 

보도는 특히 두 호러무비에서 해결사 역할을 하는 아이콘들이 한 영화에 함께 등장하면 처음에는 좋아 보이지만 영화에서 두사람이 역할을 공유할 수 없다는 이유로 스마트폰의 리모콘화가 안되는 이유를 비유해 설명했다.
스마트폰 단말기가 TV리모콘으로 사용될 수 없는 9가지 이유는 다음과 같다. 
9. 그것은 여전히 휴대폰이다 스마트폰으로 내 TV에서 채널을 바꾼다는 것은 좋은 생각이다. 하지만 누군가가 스마트폰을 스마트리모콘으로 바꿔 사용하고 있을 때 전화를 걸면 전화를 받지 말아야 할까, 아니면 TV를 잠시쉬어야 할까? 전화를 받고 프로그램은 잠시 리모콘없는 상태로 두어야 할까? 이런 일이 일어날 수 있다.
8. 배터리 수명 스마트폰을 리모콘으로 사용하는 것은 배터리를 ‘호머 심슨’이 도넛을 먹는것보다 더 빨리 배터리 수명을 단축시킨다.
7.스마트폰은 개인단말기다 스마트폰은 소유자 한 사람을 위해 만들어진 단말기다. 하지만 리모콘으로 사용하게 되면 여러사람이 공유하게 된다. 스마트폰이 개인적 물건이라는 속성은 리모콘으로 사용하기 나쁜 선택이란 점을 일깨워준다.스마트폰을 리모콘으로 사용한다 하더라도 스마트폰으로 계속해서 들어오는 정보는 어떻게 해야 할까? 이 문제 말고도 스마트폰을 리모콘으로 쓰면 인스턴트메시지(IM).이메일,업데이트,전화,알람 캘린더 고지 등이 들어왔을 때 이를 우아하게 처리할 방법이 없다.만일 앱이 이런 신호의 소리를 죽이면 사용자들은 그들의 고객이나 친구에게 따돌림 당하게 될 것이다.
6.소파에서 잃어버릴 수 있다 물론 적어도 전화를 걸어서 찾을 수 있다.
5. 그게 과연 깨끗할까?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스마트폰은 화장실 변기 좌대보다 더 더럽다고 한다. 이런 일이 어디서든 일어날 수 있다. 버스에서건 테이블에서건 직장에서건 당신의 손에서건. 위생적인 면에서 볼 때 이 스마트폰의 리모콘화는 이런 점에서 매우 멀게 느껴진다.
4.또다른 리모콘의 필요성 자신의 감정을 검색해 보면 진실을 알게 된다.
3.스마트폰으로 채널 홱홱 바꾸기 스마트폰 터치는 리모콘앱 남용을 가져온다. 백화점에서 채널을 바꾸는 데서부터 지루한 과학비디오를 꺼버리는 데 이르기까지 우리사회는 사람들이 TV를 더 잘 제어하게 되면서 무슨일이 일어나는지 보아왔다.
2.보안문제 개인데이터를 잔뜩 저장하고 있는 기기를 홈시어터가 있는 곳 같은 공동영역에 놔두면 믿을 수 없을 aksza 끔찍한 보안 문제에 직면하게 된다. 사용자의 전체 삶이라고도 할 스마트폰에 있는 엄청난 비즈니스 및 개인 정보를 누군가의 커피테이블에 놔둔다는 것은 극히 몇몇사람만이 원하는 도전일 것이다.
1.끔찍한 여벌 리모콘 어떤 사람은 스마트폰이 홈시어터를 위한 주된 리모콘이 될 수 없다고 말한다. 그대신 그들은 스마트TV,오래된 학교 리모콘, 그리고 사용자들이 요구하는 어떤 시점에만 타이핑이나 개인정보를 넣는 특화된 기능을 수행하는 보조단말기로서의 스마트폰으로 구성되는 미친 환경을 꿈꾸고 있다. 이런 상상의 뒤에 있는 감정을 좋아하지만 스마트폰은 여전히 이 리스트에 있는 모든 이유들 때문에 끔찍한 두 번째(여벌)리모콘이다.

http://www.zdnet.co.kr/Contents/2010/11/07/zdnet20101107011736.htm

This entry was posted in Uncategorized. Bookmark the permalink.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