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로 국내 잡지책 역할을 잘 보여준 좋은 예! – 아이패드 어플 추천 더 매거진

 

2010/10/27 07:00

6 Comments

지금 스마트폰의 열광적인 대중들의 관심이 존재한다면 그 뒤를 이어 앞으로 관심을 받을 디지털 기기로는 타블렛PC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무래도 스마트폰으로 인해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고 활용하는데 있어 접근성이 높아졌기에 스마트폰과 유사한 활용법을 제시하며 스마트폰과 컴퓨터 사이의 포지션을 가진 타블렛PC는 한국에서도 충분히 어필할 수 있는 디바이스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되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스마트폰으로 인해 한국의 각 분야에서 관련 앱들의 참여가 경쟁적으로 치열한 가운데 타블렛PC가 국내에서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하면 그만큼 한국형 앱들이 스마트폰 못지 않게 확산될 것으로 보이고 있기도 합니다.

아이패드를 비롯한 타블렛PC가 점차 대중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결국 타블렛PC를 가지고 활용하는데 있어 사용자는 더 많은 활용성을 제공받는 것이기도 하겠죠! 다양한 타블렛PC가 발표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 아이패드에 대한 관심도 상당히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미 아이폰으로 인해 애플이라는 제품에 대한 만족감을 느낀 사용자에게 있어 애플의 아이패드는 어찌보면 자연스럽게 대중들에게 인지가 되고 있기도 합니다. 곧 한국에서도 아이패드가 정식 출시를 할 예정이며 비록 아이폰이나 스마트폰과 같이 폭발적인 반응은 아니라고 하여도 분명 한국 시장에서 타블렛PC의 확산에 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이고 있기도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분명 지금의 스마트폰과 같이 한국에서 활용 가능한 수많은 앱들이 각 분야에서 나와주어야만 하겠죠!

아이패드 어플 추천 – 더 매거진

특히 아이패드는 세상에 모습을 드러낼 때부터 출판물에 대한 타켓을 목표로 태어난 제품이기도 합니다. 물론 아이패드로 다양한 행위를 할 수 있지만 출판시장에 있어 기존에 애플이 음원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듯이 아이패드는 출판물이라는 콘텐츠 시장을 잡기 위해 나온 제품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현재 북미 지역에서는 아이패드를 활용한 출판시장에 영향력을 미치고 있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아직 한국에서는 정식발매가 되지 않은 상태이고 발매가 된다고 해도 당장 출판 시장에 영향을 미치는데는 시간이 걸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또 그렇다고 그리 오래 걸릴일도 아닐 것입니다. 이미 아이패드가 북미에서 처음 발표가 되었을 때부터 이미 준비를 하고 있는 국내 출판업계가 존재하였기 때문이죠!

아이패드로 한국 잡지를 보는데 직관적이고 인터랙티브를 즐길 수 있는 더 매거진!

그러한 가운데 아직 정식발매를 하지 않은 아이패드에서 한국형 잡지 어플리케이션을 미리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바로 더 매거진이라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이미 한국의 아이패드 잡지 시장에 가장 먼저 선점을 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이기도 합니다. 즉 당장 아이패드가 한국에 정식발매를 한다고 해도 한국에서 아이패드를 가지고 잡지를 즐기는데는 어느정도 기반이 마련되었다고 볼 수 있는 것이죠! 아이폰 때도 그러하였지만 한국형 어플리케이션에 있어 누가 먼저 선점을 하느냐가 중요한 시장임을 보았을 때 더 매거진은 잡지 관련 어플리케이션에서는 앞서 선점하여 제공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아이패드를 가지고 잡지를 보는데 있어 기존의 잡지를 읽는 것과 같은 환경을 제공하여 아이패드로 출판물을 접하는데 있어 좋은 예를 대표적으로 잘 보여주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참고사항]
현재 더 매거진에서 제공되는 잡지는 많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본격적으로 아이패드가 국내에 정식발매가 되고 나면 더 다양하고 많은 잡지들이 제공될 것이기에 잡지를 아이패드로 접하는데 있어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으로 자리매김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더 매거진 프로그램 : [다운로드]

어플 실행 화면입니다.

iBooks처럼 제공되는 잡지를 라이브러리 형식으로 보여줍니다.

싱글즈 잡지를 선택하여 본 잡지표지 화면으로 오프라인의 잡지와 동일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화면을 터치하면 하단에 페이지별 미리보기로 빠르게 원하는 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잡지표지에서 각 타이틀을 터치하면 해당 페이지로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좌/우를 페이지 넘기듯이 사용하여 실제 잡지책을 열람하는 듯한 느낌을 제공하여 줍니다.


더 매거진은 인터랙티브를 지원하여 관련 동영상이나 음악을 바로 듣거나 볼 수 있습니다.

가로보기 모드도 지원을 하지만 세로로 보는 것이 더 잡지를 실제로 보는듯 한 느낌을 받습니다.

더 매거진은 무엇보다 실제 잡지를 보고 있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직관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어떻게 보면 앞으로 아이패드가 국내에 정식발매가 되고 나면 출판물이 어떻게 한국에서 활용이 될지 좋은 예를 보여주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더 매거진은 단순히 잡지 그대로를 보여주는데 그치는 것이 아닌 인터랙티브도 구현이 되어 잡지를 보다가 관련 동영상이나 음악을 바로 듣거나 볼 수 있어 앞으로 잡지를 보는데 텍스트를 읽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닌 멀티미디어와의 결합으로 더 직관적으로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직 국내에서 아이패드가 정식발매가 안된 시점에서 미리 준비하는 더 매거진은 어떻게 보면 아이패드의 국내 활성화에 좋은 영향을 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얼핏 보면 한권의 잡지책이 놓여진 것 같이 보일 정도로 익숙한 잡지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더 매거진 프로그램 : [다운로드]

아이패드 더 매거진 인터랙티브 및 사용 동영상!

여담]
아이패드로 더 매거진이나 기타 한국형 앱들을 접하다보면 출판물을 접하는데 있어 아이패드나 혹은 타블렛PC가 편하며 직관적인지 경험하게 됩니다. 그러하기에 아이패드가 글로벌 시장에서 출판물에 영향을 주었듯이 한국에서도 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한국 출판 시장에 점차 영향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이폰이나 스마트폰이 처음 한국 시장의 각 분야에 영향을 못미칠 것이라는 이야기가 존재하였지만 지금은 없어서는 안되는 존재가 되었듯이 말이죠!

http://blogit.blogkorea.net/37307850/http://neoskin.tistory.com/2612

This entry was posted in Uncategorized. Bookmark the permalink.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